해줌, 해밀 공장 245kW 자가소비형 태양광 설치...탄소중립 및 전기요금 절감 돕는다
해줌, 해밀 공장 245kW 자가소비형 태양광 설치...탄소중립 및 전기요금 절감 돕는다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부 보조금 활용해 태양광 설치비의 65% 충당
- 연간 약 6천만 원 전기요금 절감, 약 145톤 온실가스 감축 기대

에너지 IT 기업 해줌(대표 권오현)이 경기도 여주시에 위치한 해밀 주식회사 공장 및 창고 3개소 지붕 위에 총 245.25kW 용량의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했다고 1일 밝혔다.

 해밀은 이번 태양광 발전소 설치를 통해, 연간 약 6천만 원의 전기요금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연간 약 145톤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가 예상되며, 이는 약 925그루의 어린 소나무를 심는 효과와 동일하다. 

 특히, 해밀은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주관하는 건물지원사업 보조금을 받아 약 65%의 설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다.

 해줌은 올해로 8년 연속 건물지원사업 참여 기업으로 선정되었는데, 그만큼 건물지원사업 진행 경험이 많아 원활한 사업 진행이 가능하다. 또한 국내 최다 수준의 자가소비형 태양광 설치 실적이 있다.

 해줌 권오현 대표는 “8년간의 정부 지원 태양광 사업 진행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는 배출권 거래 할당 기업의 환경부 주관 탄소중립설비 지원사업 참여를 돕고 있다”며, “또한 해줌은 태양광 설치뿐만 아니라 전기요금 절감 및 탄소중립 솔루션도 함께 제공한다는 강점이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