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호수정원도시 조성에 순천도 함께한다
춘천 호수정원도시 조성에 순천도 함께한다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4-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일 오후 3시 30분 춘천시-순천시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 정원문화 도시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지역 상생 상호 협력

 

춘천 호수정원도시 조성에 대한민국 제1호 국가정원을 보유한 순천시가 합세한다.

춘천시에 따르면 오는 1일 오후 3시 30분 순천시 정원지원센터에서 정원문화 도시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지역상생 상호 협력이 체결된다.

이번 협약은 순천만 국가정원 개막식 일정에 맞춰 양 지자체의 정원문화 도시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양 지자체는 ▲정원문화 발전을 위한 상호 조성 방안 모색 및 전문성 공유 ▲정원문화 산업의 확대·발전을 위한 협력 ▲정원박람회에 관한 경험과 비결 공유 ▲정원문화 활성화를 위한 홍보와 마케팅에 관한 협력 등으로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 2월 (사)한국조경학회, (사)한국식물원수목원협회에 이어 순천시도 춘천 호수정원도시에 힘을 보태면서 호수정원도시 조성 사업은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시는 2024년부터 2027년까지 154억 원을 투입해 상중도 일대 16.8㏊ 부지에 청정 수변 생태자원을 활용한 호수지방 정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매년 정원에 새로운 콘텐츠를 입혀서 명실상부한 생태도시로서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순천의 노력이 대단하다”라며 “이번 협약을 시발점으로 순천만 국가정원의 성공 신화 비결 공유 등 양 지자체 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춘천이 고품격 정원도시로서의 가치를 높이는데 큰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