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공명 선거지원 철저
강원도,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공명 선거지원 철저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4-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8개 시군과 함께 법정선거사무 차질 없이 추진, 선거사무 인력 적극 지원

-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

강원특별자치도는 오는 4월 10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를 공정하고 빈틈없이 지원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도는 지난 2월부터 선거사무 추진 상황을 종합 관리하기 위해 강원특별자치도 공명선거지원상황실을 운영 중에 있고, 상황실은 선거인명부 작성 등 법정선거사무 진행상황을 관리하고 선관위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업무를 담당한다.

또한, 공무원의 선거 중립 및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점검활동과 불법 선거운동 단속 협조, 공명선거 및 투표참여 홍보활동을 수행한다.

특히, 도와 18개 시군은 선거 인력지원에도 적극 참여하였다. 금번 선거에서는 수개표 절차를 도입하여 보다 많은 인력지원이 필요한 실정이다.

지난 3월까지 도와 18개 시군은 선거관리위원회가 요청한 투·개표사무원 인력 5,300여 명보다 많은 5,500여 명의 명단을 제출했다.

전길탁 행정국장은 “이번 선거는 수검표가 30년 만에 부활하는 선거”라면서, “강원지역 선거에는 부정선거 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 임을 강조했고, “주민등록 자료정비, 선거인 명부 작성, 불법 선거운동 단속 지원 등 도내 공무원 5,500여 명이 개별업무에 추가적으로 선거사무를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면서, “선거가 끝나면 선거업무를 지원한 공무원에게 특별휴가를 이틀 부여할 계획”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