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청년희망충전소 명사특강」 개최
강원대「청년희망충전소 명사특강」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4-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도서관(관장 김대기)은 3월 27일(수) 춘천캠퍼스 미래도서관 브라우징밸리에서 「청년희망충전소 명사특강 - 과학크리에이터 ‘궤도’ 초청 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정강 희망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도서관 기부금을 통해 청소년 및 대학생들의 꿈과 역량을 지원하고, 청년들에게 주체적인 삶의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특강은 유튜브 온라인 플랫폼과 오프라인 대면 강연을 통해 사전신청한 재학생 1,3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이번 강연에서 ‘궤도’(본명 김재혁) 강사는 ‘당신은 한 번도 선택한 적이 없다’라는 주제로, 인간의 자유의지에 대해 이해하기 쉽고 유쾌하게 설명했다.

궤도 강사는 천문우주학을 전공한 과학 크리에이터로 활발한 강연과 방송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궤도의 과학허세’, ‘과학이 필요한 시간’ 등을 집필했다.

특히, 강원대학교 도서관은 미래도서관 로비에서 궤도 강사의 저서 및 추천도서 북큐레이션을 운영해 학생들에게 강의 관련 도서를 쉽게 접하고 독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김대기 도서관장은 “이번 강연이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진로 감수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 간의 소통, 참여, 공감을 촉진하고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