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1학기 KNU Career Day 대특강
2024학년도 1학기 KNU Career Day 대특강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4-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3월 20일(수) 춘천캠퍼스 백령아트센터와 27일(수) 춘천캠퍼스 미래도서관에서 재학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2024학년도 1학기 KNU Career Day(KCD) 대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에는 사회탐구 분야의 스타 강사인 이지영 강사와 과학 크리에이터 궤도(본명 김재혁) 등이 강연자로 나섰으며, 각각 1,50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1차 특강에서는 400만 명 이상의 누적 수강생을 보유하고 있는 수능 사회탐구 분야의 대표 스타강사 이지영이 ‘반드시 성공하는 다섯 가지 원칙’을 주제로, 불확실성과 혼란의 시기에서 방황하고 고민 중인 20대 청년들을 위한 진심어린 조언과 충고를 전달했다.

이어, 2차 특강은 도서관의 ‘정강희망프로젝트-청년희망충전소 명사초청 특강’과 연계해 진행됐으며, 유튜브 채널 ‘안될과학’을 통해 107만 구독자를 보유 중인 과학 크리에이터 ‘궤도’가 ‘당신은 한 번도 선택한 적이 없다’를 주제로 인간의 자유의지에 대한 흥미롭고 깊이있는 강연을 펼쳤다.

김대중 교학부총장은 “이번 명사 초청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대학 생활을 슬기롭게 설계하고 자신의 미래를 적극적으로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고민을 해결하고 자신의 역량을 발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