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대 후보, 인천e음 캐시백 10% · 결제 한도 상향 · 가맹점 원상복귀 등 ‘1석3조’ 인천e음 확대 정책 발표
박찬대 후보, 인천e음 캐시백 10% · 결제 한도 상향 · 가맹점 원상복귀 등 ‘1석3조’ 인천e음 확대 정책 발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가맹점 연매출액 기준 0~10% 캐시백을 일괄 10%로 상향하고 캐시백 한도 및 대상 가맹점 원상 복귀 추진

민선7기 인천e음 성공의 주역 박남춘 前 시장 공약 발표 현장 참석

박찬대 후보, “윤석열 정부의 무능과 국정 실패로 외면받고 있는 인천e음을 부활시켜 과거의 모든 혜택을 시민께 다시 돌려드리겠다.”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인천연수갑 국회의원 후보는 3일 ‘인천e음 캐시백 10% 및 결제 한도 상향, 가맹점 원상복귀’ 등을 통해 ‘소상공인 매출 증진, 시민 소비 확대,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이끌어내는 ‘1석3조’ 인천e음 확대 정책을 발표했다.

이날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박찬대 후보 선거캠프에서 열린 정책 발표회에는 인천e음을 성공적으로 정착시킨 박남춘 前시장이 참석해 그 의미를 더했다.

박남춘 前시장은 “300만 인천시민 중 230만명 이상이 사용했던 인천e음카드는 지난 수년 간 시민 생활에 직접적인 도움을 줬고, 특히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재난지원금 이상의 효과를 거두며 시민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아왔다.”며, “그러나, 유정복 시정부와 윤석열 정부가 들어서며 지역사랑상품권 예산이 전액 삭감되고, 그로 인해 인천e음은 캐시백 비율과 한도가 줄어들어 시민께 외면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박찬대 후보는 "민주당은 윤석열 정부 이후 전액 삭감됐던 지역사랑상품권 예산을 최선을 다해 복구시켰다."며, "자녀 학원비와 반찬 살 때 인천e음이 있어서 너무 든든하다고 말씀하셨던 주민 여러분께 다시 그 혜택을 돌려드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인천e음은 이제 다시 소상공인의 매출과 시민들의 소비를 늘려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인천 경제 선순환의 필수품으로서 자리매김 할 것“이라며, ”인천e음이 더 다양한 서비스와 더 많은 혜택을 시민께 제공할 수 있도록 끝까지 책임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