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융합공학과 김정아 대학원생,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지원사업」 심화과정 선정
배터리융합공학과 김정아 대학원생,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지원사업」 심화과정 선정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4-0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문화예술·공과대학 배터리융합공학과 ‘기능 소재 및 소자 기술 고도화 협동과정’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김정아 대학원생(지도교수 김현경)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4년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지원사업」 심화과정에 선정됐다.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지원사업’은 여대학원생 연구책임자가 이공계 대학생과 함께 연구과제를 자율적으로 수행하며, 연구역량과 리더십을 높여 우수 연구개발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김정아 원생은 배터리융합공학과 강병준, 은진 학생과 에너지자원공학전공 김규린 학생으로 구성된 연구팀과 함께 '탄소소재 개질을 통한 차세대 이차전지용 고효율 리튬 담지 소재 개발'이라는 주제로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김정아 원생과 연구팀은 탄소 및 나노금속산화물을 복합한 소재에 나노기공을 도입하고, 구형 조립 공정을 통해 리튬 금속 음극에 적용 가능한 고효율 리튬 담지 소재를 개발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며, 이번 연구를 통해 리튬이온 배터리의 성능과 안정성을 대폭 향상시키고, 차세대 이차전지 기술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정아 원생은 “이번 사업 선정을 위해 끊임없이 격려하고 지도해주신 김현경 교수님과 연구에 함께 노력한 팀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연구가 학문적 성과를 넘어서 사회적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실질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