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한전산업개발주식회사, 「에너지 분야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강원대학교-한전산업개발주식회사, 「에너지 분야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한전산업개발주식회사(대표이사 함흥규)와 4월 3일(수) 삼척캠퍼스 대학본부 3층 대회의실에서 「에너지 분야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전산업개발주식회사’는 석탄화력 연료환경설비 및 고리원자력 수처리설비 운전·정비, 산업단지 신새쟁에너지 사업 개발, 국내·외 태양광 발전소 개발/건설 사업 등 국내 에너지 분야 굴지의 기업이다.

이번 협약은 지역균형인재의 육성 및 취업 지원과 양 기관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견고한 산학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김헌영 총장과 함흥규 한전산업개발주식회사 대표이사를 비롯해 대학 주요 보직자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강원대학교 재학생, 졸업생에 기업설명회 개최 등 채용정보 우선 제공 ▲기업맞춤형 추천 채용을 통한 구인난 해소 지원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시행 등 다양한 부문에서 협력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김헌영 총장은 ”강원대학교는 ‘강원 1도 1국립대를 통한 글로컬 대학도시 구현’을 비전으로 제시하며, 캠퍼스별 특성화 전략을 수립하여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인재양성에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특히 삼척캠퍼스는 에너지 분야에 특화된 전문 인력 양성에 적합한 기반을 구축하고 있어 많은 기대를 가지고 있다. 앞으로 한전산업개발주식회사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적극 교류하며 에너지 분야 전문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