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나들거리에서 봄을 만끽해요”…춘천원도심 봄나들거리 축제 개최
“봄나들거리에서 봄을 만끽해요”…춘천원도심 봄나들거리 축제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4-0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봄나들거리 축제 진행

- 거리노래방, 문화공연, 체험행사, 인형극 행진 등

 

춘천시에 따르면 춘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봄나들거리 축제 오는 6일부터 7일까지 명동, 브라운5번가, 육림고개, 조운동 일대에서 진행된다.

먼저 브라운5번가에서는 거리노래방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는 유명 유튜버 ‘창현거리노래방’이 7일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예정이다.

또한 명동 거리에서는 동아리 페스타가, 조운동에서는 미션런, 보물찾기 행사를 진행한다.

육림고개 일대에서는 빈 상가를 활용해 영화를 상영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쇼츠영화제도 열린다.

수제 제품을 직접 보고 살 수 있는 벼룩시장, 상권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한 룰렛 이벤트도 진행된다.

특히 축제의 백미는 인형극 행진이다.

7일 육림고개를 시작으로 브라운5번가, 명동상점가, 조운동상점가까지 이어지는 행진이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한편 춘천 원도심 르네상스 사업은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으로 2020년부터 2025년까지 국비·도비·시비 총 120억 원이 투입되는 사업이다.

춘천 원도심은 명동, 중앙시장, 제일종합시장, 지하도상가, 육림고개상점가, 요선상점가, 조운동상점가, 브라운5번가 8개 상권이다.

<봄나들거리>는 8개 상권을 하나의 이미지로 통합한 춘천 원도심의 새 이름이다.

춘천 원도심을 되살리기 위한 노력에 많은 방문객이 함께하여 위축된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