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삼척도서관, 「도서관 전자정보 박람회」 개최
강원대학교 삼척도서관, 「도서관 전자정보 박람회」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2(화) ~ 3(수) 양일간 도계·삼척캠퍼스에서 전자정보 부스 운영

- 대학구성원의 연구·학습활동 지원 및 전자자료 이용 활성화 기여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삼척도서관(관장 홍상희)은 4월 2일(화) 도계캠퍼스 혜윰, 3일(수) 삼척캠퍼스 5공학관 로비에서 대학구성원을 대상으로 「2024년 도서관 전자정보 박람회」를 개최했다.

전자정보 박람회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전자기기를 활용해 도서관에서 구독하고 있는 전자저널 및 Web-DB, 오디오북, 전자책, 전자잡지, 도서요약 서비스 등 전자정보를 직접 체험하고 시연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학술정보(KISS), 휴먼라이브(오디언·모아진), 더아이앤티(웨이브온), 리버트리(E-cip), 서울정보시스템(BOOKZIP), 범문에듀케이션(E-Anatomy), EBSCO(ASC, BSC) 등 총 13개 국내외 주요 전자정보 공급업체가 부스로 참여해 대학구성원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 및 교육이 이루어졌다.

부스 이용교육 및 전자정보 관련 퀴즈 등 참여한 800여 명의 대학구성원 중 243명에게 갤럭시 탭, 갤럭시 버즈, 무슨 블루투스 헤드폰, 에어프라이어 등 유용한 경품을 제공하고 전체 학부생에게는 비교과·진품 마일리지를 부여했다.

홍상희 도서관장은 “이번 박람회로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양질의 전자정보 자료를 적극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우리 도서관이 글로컬 대학 도시를 구축하고 지역문화 발전을 선도해 나가는 중요한 구심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