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1388 멘토링 사업’운영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1388 멘토링 사업’운영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4월부터 11월까지 위기청소년(멘티)과 어른 친구(멘토)가 함께하는‘1388 멘토링 사업’을 운영한다. 200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1388 멘토링 사업’은 관내 청소년의 심리적 안정을 위한 정서적 지원체계 구축을 통해 청소년들의 밝고 건강한 성장을 돕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일정 자격 요건을 갖춘 지역사회 인적자원을 발굴해 1388상담․멘토지원단을 구성하고 지역 내 아동․청소년기관과 연계해 위기청소년과 1:1 결연을 통해 개인상담, 학습, 문화, 생활관리 지원 등 멘티 개개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청소년(멘티) 1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체험 및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여 8개월 동안 어른 친구(멘토)와의 우정을 쌓아 나갈 예정이다. 2019년부터 문경시에서 지원을 받아 운영해 온 멘토-멘티 우리의 소․확․행「소통하고 확인하는 행복한 동행」프로그램을 통해 평소에 가정에서 가지기 어려웠던 문화적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다양한 문화를 향유하여 풍부한 문화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송희영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관심과 사랑이 필요한 지역 내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자 친구로서 멘토 선생님들이 활동을 해 나가실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