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품종 멜론 「철원 러시멜로생산자연합회」창립총회 개최!
신품종 멜론 「철원 러시멜로생산자연합회」창립총회 개최!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4-0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품질 러시멜로(lushmelo) 생산을 위해 한마음 한뜻 모아

고당도 프리미엄 신품종 철원 멜론의 품질 향상 및 공동 홍보·마케팅을 위해 ‘철원군 러시멜로생산자연합회 창립총회’를 2024년 4월 5일(금), 철원군농업기술센터에서 회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됐다.

철원군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김미경 과장)에서는 우리군을 찾는 외부 관광객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로컬푸드 품목 다양화 및 특화작목 육성을 위해 ㈜세종바이오(대표 이태익)와 신품종 멜론 「러시멜로」 독점 사용권 보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2023. 2. 7.) 하였고, 신규 시범사업을 발굴하여 작년 3농가, 올해 7농가를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확대하여 추진 중에 있다.

철원 러시멜로생산자연합회(윤종천 회장)는 “시범사업 10농가가 함께 뜻을 모아 회원 간 멜론 재배기술 정보 공유로 품질 고급화는 물론 홍보 및 판로 다각화를 위해 발돋움하기 위한 계기를 마련하여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철원 특화작목으로 잘 자리매김 되길 바란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미경 농업정책과장은 “러시멜로는 일반 머스크멜론과 비교하였을 때 당도와 식감이 월등히 우수하여 올해도 철원의 관광지를 찾는 많은 방문객들에게 제공되어 철원 농산물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철원 러시멜로생산자연합회를 주축으로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