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4년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 추진
고성군, 2024년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 추진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4-0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고성군은 친환경에너지 보급 활성화와 에너지 자립 증진을 위해 ‘2024년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은 관내에 거주하고 주택을 소유 또는 소유 예정인 주민이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의 신재생에너지를 주택에 설치하고자 할 때 설치 비용의 일부를 지방비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은 4월 3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선착순)이며, 올해는 57,506천 원을 투입해 태양광(3㎾) 27가구, 태양열(20㎡) 2가구, 지열(㎾) 3가구 등 총 32가구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고성군에 소재하고 건물등기부 또는 건축물대장의 용도가 건축법에 따른 단독주택 또는 공동주택 소유자이다.

설치 희망자는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시공업체로 선정한 기업을 선택해 상담한 후 한국에너지공단 ‘그린홈’ 누리집(http://greenhome.kemco.or.kr)을 통해 신청해야 하며, 대상자는 선착순으로 선정된다. 단, 한국에너지공단 주택지원사업 참여기관이 아닌 업체와 계약한 후 사업을 진행한 경우는 국비, 지방비 보조금을 받을 수 없다.

김진희 경제체육과장은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은 군민들에게 전기요금 및 난방비를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에너지복지 시책을 확대하여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