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청년과 함께 도전 프로그램’스타트
동해시,‘청년과 함께 도전 프로그램’스타트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년도전지원사업으로 9명의 청년과 함께 도전 프로그램 1기를 시작

동해시가 최근 청년도전지원센터에서 ‘청년과 함께 도전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지난 2일 시작된 도전 프로그램은 청년도전지원사업으로, 9명의 청년이 참여하여 밀착상담, 사례관리, 자신감 회복, 진로 탐색, 취업 역량 강화 등 영역별 프로그램이 5주 간 운영된다.

이날 1주차 프로그램은 오리엔테이션과 자기 돌봄 워크숍으로 가볍게 진행되었다. 먼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앞으로 함께 활용할 규칙과 별칭을 정하며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진행 참여자 간 공동체를 형성하고, 자기 돌봄 필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워크숍도 마련됐다.

도전 프로그램 담당 매니저들은 5주간 모든 참여자가 프로그램을 이수 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등 밀착·소통하고, 프로그램 이수 후에도 참여자들이 사회와 지속해서 연결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시는 앞으로 청년도전지원센터 뿐만 아니라 청년공간열림, 청년가치성장타운 등에서 프로그램을 진행, 관내 청년 공간 활성화는 물론 홍보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현재 도전 프로그램 2기(5주)와 도전+ 프로그램(15주, 25주) 참여자를 상시 모집 중으로, 자세한 내용은 청년도전지원센터(033-535-7050)로 연락하면 된다.

프로그램 마지막 소회 나눔에서 한 참가자는 “버스를 타고 오면서 많이 긴장되고 어색할까 걱정했지만 편안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즐거웠고, 앞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김형기 경제과장은 “이번에 시작하는 도전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며, “도움이 필요한 청년들은 망설이지 말고 용기를 내어 문을 두드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