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묵호노인종합복지관, 사회활동지원(노인일자리)사업
동해시 묵호노인종합복지관, 사회활동지원(노인일자리)사업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자「사례로 배우는 안전사고 예방 교육」”실시

2024. 4. 8.(월) ~ 26.(금) / 묵호노인종합복지관 2층 강당 및 활동지

동해시 묵호노인종합복지관(관장 염규성)은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분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일자리 참여를 위해 참여자 총 524명을 대상으로 2024년 4월 8일부터 26일까지 활동(안전) 교육을 실시한다.

정부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안전사고가 2022년 한 해 동안 전국적으로 1,700여 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안전교육의 필요성이 크게 대두된 가운데 이번 교육은 사회활동지원사업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낙상, 부딪힘, 찢어짐, 자연재해로 인한 안전 사고 유형을 사례를 통해 교육함으로 어르신분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일자리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실시됐다.

환경지킴이 사업단의 지순용 어르신은 “안전에 관심을 가지고 항상 조심하는 편인데 일자리 활동중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유형을 사례로 배울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고 앞으로 오늘 교육받은 안전 사례들을 기억하며 안전사고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일자리 활동을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미경 일자리 담당자는“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분들이 노인일자리활동중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사례 유형을 잘 이해하여 평소에는 잘 알고 있지만 간과하기 쉬운 예방 방법을 숙지하고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노인 일자리 활동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