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강릉시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자치기구 발대식 개최
2024 강릉시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자치기구 발대식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릉시 청소년들의 새로운 시작! 새로운 도전

 

강릉시는 청소년들의 새로운 시작과 도전을 응원하고 건전한 청소년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오는 4월 13일(토) 오후 1시 강릉 단오제전수교육관 공연동에서 ‘2024년도 청소년수련시설 자치기구 발대식’을 개최한다.

이번 발대식은 청소년수련시설에 소속된 청소년 자치기구들이 공식적인 출범행사를 통해 올해 활동에 대한 포부 및 자신감을 함양하고 청소년 대표기구로서의 소속감 증진 및 대표성에 의미를 부여하고자 마련되었다.

식전행사인 청소년동아리 공연을 시작으로 1부에서는 자치기구 대표 임명장 수여, 우수청소년 시상, 김홍규 강릉시장 인사말, 활동영상 상영, 진로특강 등과 함께 청소년 자치기구 소개 및 만남의 시간을 가진다.

2부에는 유명 방송인 “타일러”를 초청하여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들이 현실적인 해결을 위한 조언을 듣고 미래에 대한 긴장감 및 불안감 해소와 올바른 진로 방향을 설정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강릉시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특강’이 진행된다.

심층적 진로 탐색을 위한 특강은 자치기구 청소년 외 관내 14세~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4월 7일(일)부터 10일(수)까지 강릉시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청소년수련시설 자치기구는(청소년수련관·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동아리 등) 강릉시 청소년들의 대표기구로서 지역사회의 청소년 관련 정책 및 활동에 대한 모니터링, 정책 제안 등 실천적 참여를 통한 지역사회 변화를 유도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 및 문화예술 능력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