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백령 봄꽃축제 ‘향연(香宴): 꽃 피울 당신의 청춘’」 성료
강원대「백령 봄꽃축제 ‘향연(香宴): 꽃 피울 당신의 청춘’」 성료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토존·버스킹 공연·타투 스티커 부스 등 다채로운 행사 운영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가 4월 2일(화)부터 4일(목)까지 춘천캠퍼스 일원에서 재학생과 교직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개최한 「백령 봄꽃축제 ‘향연(香宴): 꽃 피울 당신의 청춘」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제57대 ‘당신의’ 총학생회(회장 김우석) 주관으로 활기찬 캠퍼스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했으며, ‘향연’이라는 주제에 걸맞게 2일(화)은 ‘개화’, 3일(수)은 ‘만개’, 4일(목)은 ‘낙화’를 컨셉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행사기간 동안 춘천캠퍼스 연적지 삼거리에서 미래광장으로 이어지는 봄꽃길을 중심으로, ▲야간 조명길 ▲포토존 ▲타투 스티커 부스 ▲동아리 버스킹 공연 ▲영화제 등 봄날의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춘천시청(자원순환과·교통과·자치행정과),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훙원, 강원지방병무청, 타로 부스, 춘천마임축제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유관기관·기업의 홍보부스가 운영됐으며, 4월 2일(화)과 3일(수)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함인섭광장에서 푸드트럭과 전통주 시음 부스가 각각 운영됐다.

마지막으로, 4일(목) 저녁에는 축제의 대미를 장식하는 ‘낙화: 청춘 위로 맥주 페스티벌’이 개최되어 강원대학교 방송국을 통해 접수된 다양한 사연들에 서로 공감하며 재학생들과 춘천 시민이 함께 축제의 현장을 즐겼다.

정지민 부총학생회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학내 구성원들이 서로 교류하며 캠퍼스 생활의 즐거움을 만끽하는 기회가 되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다양한 기관 및 단체와 협업하며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해 우리 학생들의 대학 생활에 활기를 불어넣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