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진흥원(SBA) × 사람인, ‘서울기업 온택트 채용관’참여기업 모집
서울경제진흥원(SBA) × 사람인, ‘서울기업 온택트 채용관’참여기업 모집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 중소기업 350곳 모집, 인재 매칭 지원하는 ‘서울기업 온택트 채용관’ 연중 운영
- 지난해 입점 기업의 구직자 입사 지원 21만 건 이상, 1,600여 명의 우수 인재 채용

 

서울시의 고용안정과 일자리 창출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지원해 주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중소기업 인재 매칭을 위한 ‘서울기업 온택트 채용관’을 5년 연속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주관하는 '서울기업 온택트 채용관'은 채용 플랫폼 사람인과 협력하여 원스톱 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모집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AI 솔루션을 활용한 채용 절차 간소화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채용 브랜딩 콘텐츠를 제작하여 제공받는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또한, 연말에 채용 실적 우수기업을 선정하여 인센티브(유료서비스 구매용 E-머니)를 제공하는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총 1,619명의 구직자와 우수 기업을 매칭시키는 데 성공하여 취업난과 구인난이 심화하는 현 채용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모집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서울기업이라면 어느 중소기업이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재 사회 전반적으로 채용 시장이 위축된 상황에서 이러한 온택트 채용관이 운영되는 것은 기업들과 구직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채용관은 올해 상시 운영되며, 입점 기업 350곳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서울에 있는 중소기업 가운데 올해 신규 채용 계획이 있고, △공공인증 기업(하이서울기업, 벤처기업, 가족친화기업, 여가친화기업 등) △고용 창출 우수 기업 △투자 유치 기업 △가젤형 기업 △‘청년취업사관학교’ 수료생 채용 이력이 있는 기업 등 세부 조건 중 1개 이상을 충족하면 무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모집기간은 4월 8일(월)부터 25일(목)까지이며 SBA 홈페이지 사업신청(mybiz.sba.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지난해에 서울기업 온택트 채용관에 참여한 기업도 신청이 가능하며, 본사, 지사, 연구소, 공장 등 1개 이상 서울 사업장을 보유한 기업이면 서울기업으로 인정된다.

최광식 서울경제진흥원 교육본부장은 “이번 채용관 운영을 통해 서울의 기업들이 채용 시장에서 최적의 인재 매칭을 할 수 있는 연결점이 될 것”이라며 “특히 우수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구인난에 시달리는 중소기업에 우수 인재 확보의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