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2024년도 민방위 교육 실시
문경시, 2024년도 민방위 교육 실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집합교육 및 사이버교육 실시로 민방위 대응능력 강화

문경시는 각종 민방위 사태에 즉각 대처할 수 있는 민방위대를 육성하고 지역안전 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2024년 민방위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지침에 따라 민방위대장과 1~2년 차 대원은 연 4시간 집합교육, 3~4년 차 대원은 연 2시간, 5년 차 이상 대원은 연 1시간 사이버교육으로 진행된다.

집합교육은 5월 2일과 3일 이틀간 문경문화예술회관 문희아트홀에서 실시되며 사이버교육은 4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11주간 PC 또는 모바일을 통해 민방위 사이버교육센터(www.kcmes.or.kr)에서 수강할 수 있다.

교육 이수가 어려운 대원과 산간·오지지역 거주 민방위대원을 대상으로 서면교육도 병행하여 실시한다.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교육교재와 과제물을 배부받아, 수령 후 30일 이내에 과제물을 제출하면 교육 이수로 처리된다.

또한, 상반기 기본교육 기간에 참여할 수 없는 민방위 대원을 위해 하반기 두 차례의 보충교육이 별도로 진행될 계획이다.

교육통지서는 문경시 전 민방위 대원을 대상으로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전자 통지되며, 전자통지서 미수령자에게는 종이통지서를 별도로 교부한다.

시 관계자는 “민방위 교육은 재난 대응능력을 기르고 지역사회를 지키기 위한 의무교육으로 연 1회 교육을 이수하지 않으면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문경시 민방위대원들의 적극적인 교육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