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 합격 응원
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 합격 응원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4년 1회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합격응원 및 물품전달”
 

 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4월 6일(토)에 실시된 2024년 제1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고사장인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시험에 응시한 문경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합격을 응원하며 꿈드림 사업을 홍보했다.

2024년 제1회 검정고시에는 그동안 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에서 학습멘토링과 인터넷강의, 학습자료 등을 지원받은 청소년들 가운데 중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4명,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14명이 응시했다.

센터에서는 학습 및 학력 취득에 어려워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고충을 파악하여 1:1학습멘토링, 문제해설이 가능한 검정고시 공부방 운영, 교재지원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해왔다. 검정고시 시험 당일에는 시험장 이동버스를 운용하고, 간식 및 점심 도시락, 필기구를 제공하여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시험에 임할 수 있도록 격려하였다. 검정고시에 응시한 한 청소년은“시험 전이라 많이 긴장했는데 응원물품을 나눠주고, 격려를 해줘서 큰 힘이 되고, 응원에 힘을 얻어 꼭 합격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송희영 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이루기 위해 배움이 필요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이나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문경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여성가족부와 문경시의 지원으로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꿈을 찾고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며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문의사항은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54-550-6600)에서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