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태어난 김에 동해일주’
동해시,‘태어난 김에 동해일주’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4년 동해더나은교육지구사업 일환

- 동해시를 5개 권역으로 나누어, 역사, 문화, 풍습 등 문화유산 알아보는 기회 제공

동해시가 오는 13일부터 ‘태어난 김에 동해일주’를 추진한다.

올해 더나은교육지구사업의 일환인‘태어난 김에 동해일주’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동해시의 5개 권역에 대한 역사, 문화, 풍습 등 문화유산을 알아보고 지역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자 기획됐다.

시는 4월 13일부터 총 4회, 각 회차에 나이대별로 10명씩을 모집하여 권역별로 특색있는 체험활동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시 대표 관광캐릭터를 활용, ▲ 망상권역(망상이)에서는 망상해변 일원 환경정화, 해변모래 레진아트, ▲ 묵호권역(푸파)은 논골담길, 묵호등대, 도째비골 스카이밸리에서 바람을 담은 드림캐쳐가 운영된다.

또한, ▲ 천곡권역(해별이)에서는 천곡황금박쥐동굴과 자연학습체험공원 방문, 황금박쥐 무드등을 비롯해 ▲ 추암권역(추암이)의 대표 명소 추암해변을 찾아 촛대바위 캔들을 만들어 보며, ▲무릉권역(무별이)의 무릉별유천지에서 향기로운 라벤더 체험을 하게된다.

1회차는 지난달 26일부터 선착순 신청을 받아 4월 13일부터 관내 8 ~ 10세 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5월 18일부터 시작하는 2회차는 10 ~ 12세 10명을 대상으로 운영, 참여를 희망할 경우 4월 23일부터 동해시청소년시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용빈 체육교육과장은 “지역의 특성, 문화유산 등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책임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고향에 대한 이해를 높이며 애향심을 갖을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