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국제개발협력센터, 「국제기구 진출 프로그램 모집설명회」개최
강원국제개발협력센터, 「국제기구 진출 프로그램 모집설명회」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4-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강원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김창섭)는 4월 9일(화) 춘천캠퍼스 교육4호관 108호에서 「코이카(KOICA) 유엔봉사단(UNV) 모집설명회」를 개최했다.

‘UNV 청년봉사단’은 외교부가 주관하며, 대학교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교육, 개발, 인도주의, 인권, 젠더 등 다양한 분야의 유엔 현장 사무소에서 봉사자로 근무하면서 새로운 기술 습득과 네트워킹 확대 및 국제적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모집설명회는 국제개발협력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게 해외 봉사활동 기회를 확대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모집 일정, 지원 자격, 지원 범위 등에 대한 상세한 정보 안내와 함께, UNV 귀국단원을 초대해 생생한 현지활동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국제개발협력학과(교수 이대섭) 전공 수업과 연계하여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하였다.

김창섭 강원국제개발협력센터장은 “이번 설명회가 개발협력·교육·인권 등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진 청년들에게 국제기구 진출 및 해외 유관기관 취업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국제개발협력센터는 강원지역의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확산을 위해 강원도·한국국제협력단(KOICA)·강원대학교 간 업무협약에 따라 강원대학교 내 조직으로 설립 및 운영되고 있으며, 공적개발원조(ODA) 교육 및 홍보 ▲ODA 조달 참여 ▲강원지역 내 ODA사업 관련 상담·자문·평가 및 모니터링 ▲해외봉사단 모집설명회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