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트데이비드병원 부설 텍사스심장부정맥연구소, 미국 최초로 FDA 승인 펄스장 절제 시스템 이용
세인트데이비드병원 부설 텍사스심장부정맥연구소, 미국 최초로 FDA 승인 펄스장 절제 시스템 이용
  • PR Newswire
  • 승인 2024-0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틴, 텍사스, 2024년 4월 10일 /PRNewswire/ -- 세인트데이비드병원(St. David's Medical Center) 부설 텍사스심장부정맥연구소(Texas Cardiac Arrhythmia Institute(TCAI))의 전기생리학자들이 미국 식품의약국의 승인을 받아 전세계 수백만 명이 앓고 있는 심장부정맥인 발작성 및 지속성 심방세동 환자들을 치료하기 위해 새로운 펄스장 절제(PFA) 시스템을 미국 최초로 이용했다.

첫 번째 시술은 심장전기생리학자이자 TCAI의 수석의료디렉터 안드레 나탈리(Andrea Natale), M.D., F.H.R.S., F.A.C., F.E.S., F.E.S., 그리고 임상 심장전기생리학자 아민 알-아흐마드(Amin Al-Ahmad) M.D.가 진행했다. 나탈리 박사와 알-아흐마드 박사는 FDA 승인을 이끌어 낸 실험에 참가한 전세계 오퍼레이터 67 명 중 두 명이었다.

이 새로운 PFA 시스템은 심장 조직에 잠깐 동안 고에너지의 전기 펄스를 전달하여 과도한 열이나 냉기를 사용하지 않고 불규칙한 심장 박동을 일으키는 세포를 파괴한다. FDA가 이전에 승인한 절제 시스템은 주변 조직을 손상시킬 수 있는 열이나 냉기를 사용하여 세포를 파괴했다.

나탈리 박사는 "이 역사적인 성과는 전기생리학 분야에서 수십 년 만에 이룩한 가장 큰 발전이며, 환자들이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치료를 받고 궁극적으로 삶의 질을 회복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라면서 "우리 팀은 심장부정맥에 대한 이 새로운 세계적 혁신 시대를 여는 역할을 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TCAI는 환자 각각의 해부학적 구조에 맞춰 그 형태를 바꾸는 절제 카테터를 사용하는 상업적으로 두 번째로 승인된 PFA 시스템의 첫 케이스를 수행했다. 이 시술은 임상 심장전기생리학자 조셉 걸링하우스(Joseph Gallinghouse) M.D., F.H.R.S.가 수행했다.

TCAI는 첨단 기술을 갖춘 6개의 실험실이 있는 최첨단 전기생리학 센터로, 유명한 심장전기생리학자 그룹이 가장 복잡한 전기생리학 시술을 대량으로 수행한다.

미디어 연락처: ECPR Texas
Matt Grilli
MGrilli@ECPRTexas.com
(630) 800-9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