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장난감도서관, 중고장난감 나눔사업 추진
속초시 장난감도서관, 중고장난감 나눔사업 추진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4-0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사업 지원기관 공개 모집
 

 

속초시 장난감도서관이 오는 15일(월)부터 21일(일)까지 「장난감도서관 중고장난감 나눔사업」 추진에 앞서 지원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장난감도서관 중고장난감 나눔사업」은 올해 처음 추진하는 신규사업으로 ‘15년 개관 이래 해마다 신규 장난감을 구입하면서 점점 늘어난 중고장난감 중 상태가 양호한 장난감 370점을 선별하여 장애인 및 영유아 유관 단체에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대상은 어린이집, 공동육아나눔터, 돌봄센터, 장애인복지센터 등 장애인 및 영유아 돌봄·지원 단체로, 속초시에 소재지를 두고 있으며 국가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의 허가를 받아 설립된 법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4월 말 지원기관 심사 및 선정 후 장난감 배부를 진행할 예정이며, 신청기관 수에 따라 균등 배분할 계획이다. 나눔받은 장난감은 이익 창출을 위한 용도를 제외하고, 단체의 행사에 활용하거나 비치하여 놀잇감으로 활용하는 등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사업에 신청하기 위해서는 신청서 및 계획서 1부(서식 속초시립도서관 누리집 첨부)와 설립허가증 또는 인가증 사본 1부를 담당자 이메일(libra90@korea.kr)로 모집기간 내에 제출하면 된다.

속초시 장난감도서관 관계자는“중고장난감의 재활용으로 탄소중립에 기여하고, 장애인 및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놀이 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