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고향정선,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확대’공급업체 모집
국민고향정선,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확대’공급업체 모집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4-0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및 공급업체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및 공급업체 공개 모집은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는 기부자에게 국민고향정선의 특산품을 비롯한 명품 관광지 이용권 등 다양한 답례품을 제공해 건전한 기부 문화 조성을 활성화하는 것은 물론 지역 업체들의 참가 기회 제공을 통한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답례품 공급업체 모집대상은 정선군에 사업장을 두고 정선군에서 생산 채취된 농·축산물 등 지역특산품 및 가공품, 정선군에서만 통용되는 관광 입장권 등의 유가증권 등 답례품 공급이 가능한 품목을 생산·배송할 수 있는 업체로,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신청서, 공급 제안서 등 신청서류를 정선군청 기획관 인구정책팀을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군은 4월 중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개최해 답례품 공급업체를 최종 선정하고 민원서비스 및 시스템 활용 교육을 실시한 이후 고향사랑e음을 통해 기부자에게 답례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답례품 공급업체 공개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정선군청 홈페이지(https://www.jeongseon.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정선군청 기획관 인구정책팀(☎033-560-2020)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은 지난해 1억 9,200만원을 모급해 목표액 1억원을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거둔만큼 기부자가 만족하는 특산품을 확대·공급하는 한편 봄을 맞아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동강할미꽃 축제, 북평면 로컬푸드축제, 화암약수제, 아리랑제 등 지역 행사를 비롯해 전국을 대상으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쳐 고향사랑기부제를 적극 활성화 한다는 방침이다.

서건희 기획담당관은 “국민고향정선을 대표하는 특산품 생산 업체들의 참여를 확대해 지역경제를 견인할 수 있도록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