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시립 및 산소드림도서관, ‘2024년 도서관 주간’운영
태백 시립 및 산소드림도서관, ‘2024년 도서관 주간’운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도서관의 날’을 맞아 시립도서관과 산소드림도서관에서 ‘2024년 도서관 주간’을 운영하고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도서관의 날(4. 12.)과 도서관 주간(4. 12. ~ 18.)은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홍보하고 지역주민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지정되었으며, 매년 한국도서관협회 주관으로 전국 공공도서관이 참여하여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는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이라는 주제로, 도서관 방문을 위한 ‘어서오세요, 도서관입니다’, ‘도서관은 책을 대출 중’, ‘도서관 밖 도서관’이라는 행사를 진행하며, 도서관·스마트도서관·전자책·오디오북 이용자들의 도서대여를 장려한다.

또한, 도서 대출 권수를 늘려주는 ‘두배로데이’와 도서자료 연체회원 대출 정지를 면제해주는 ‘연체지우개’ 행사를 진행하며, ‘나만의 독서대’를 만드는 체험과, 책 속 문장을 필사하여 가슴에 담는 ‘지금 이 문장’, 도서관의 긍정적 이미지 홍보를 위한 ‘우리 도서관을 자랑해주세요(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시립도서관에서는 도서관 이용자가 좋아하는 책과 즉석사진 촬영을 해주는 ‘내 영혼의 책’ 행사를, 산소드림도서관에서는 독후활동지를 나누고 체험하는 ‘도서관 주간 책놀이’ 행사를 각각 운영한다.

태백시 관계자는 “2024년 도서관 주간에 따라 운영하는 많은 행사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많은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