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사회적경제 기업 지원사업’ 신청 기업 모집
횡성군, ‘사회적경제 기업 지원사업’ 신청 기업 모집
  • 김동건 기자
  • 승인 2024-0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횡성군과 횡성군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이미숙)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시장 확대와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오는 4월 28일까지 ‘2024년 횡성군 사회적경제 기업 지원사업’ 신청 기업을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횡성군 소재 사회적경제 기업이며, 각 기업당 최대 8백만 원 이내로 총 19개소 내외의 기업을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 신제품(서비스) 개발 및 고급화 지원, ▲ 판로개척 바우처, ▲ 사회적경제 기업 지원 서비스 바우처 3개 부문이다.

‘신제품(서비스) 개발 및 고급화 지원’의 경우 기술개발(R&D) 비용, 시장 수요조사, 시제품 제작비, 특허·출원 인증 취득비 등에 대해 전문가 컨설팅 1회를 제공하며 기업당 8백만 원 규모 내외에서 3개 업체를 지원하게 된다.

‘판로개척 바우처’는 개별 기업의 욕구에 맞춰 전문가 컨설팅 1회를 포함 기업별 8백만 원 한도 내에서 6개소에 바우처 형식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며, 기업들은 전시회 참가, 홍보 지원, 오프라인 매장 입점 지원 등 판로개척에서 원하는 분야를 직접 선택하여 지원받을 수 있다.

사회적경제 생태계 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사회적경제 기업 지원 서비스 바우처’는 기장대행 수수료, 결산 및 조정 수수료, 세무·회계 프로그램 구매 또는 이용료에 대해 기업당 40만 원 한도 내에서 10개소 내외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미 유사한 내용의 사업에 대해 지원받고 있거나 받은 기업은 참여에서 제외되며,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신청 구비서류를 이메일(hsgse@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회적경제지원센터(345-7977), 횡성군청(www.hsg.go.kr) 새소식 또는 횡성군사회적경제지원센터(hsgse.org) 공지 사항에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