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어르신 목욕비 및 이, 미용비 지원 확대
횡성군, 어르신 목욕비 및 이, 미용비 지원 확대
  • 김동건 기자
  • 승인 2024-0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횡성군은 어르신들이 건강과 행복한 노후를 보내는 데 지원하기 위해 4월부터 8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간 10만 원의 목욕비 및 이․미용비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횡성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80세 이상 어르신 4,500여 명이다.

횡성군은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해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제도 신설 협의를 완료했으며, 올해부터 80세 이상 어르신부터 적용하며, 향후 연차별로 지원 연령을 70세 이상 어르신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지원금은 목욕, 이․미용 전용 카드 충전을 통해 지급되며, 상·하반기 5만 원씩 연 10만을 지원하고, 관내 목욕 및 이․미용업소 중 횡성사랑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어르신 목욕비 및 이․미용비 확대 지원은 민선 8기 공약사항인 ‘건강지원금 지원’ 추진을 위해 시행되는 것으로, 특히 기존 70세 이상 생계, 의료급여 수급자로 한정하여 지원했던 것을 80세 이상 모든 어르신까지 확대하여 추진하여 어르신 삶의 질을 향상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김홍석 가족복지과장은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이 신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심리적 안정감과 자신감을 가지실 수 있게 되어 더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양질의 노인복지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상반기 목욕비와 이․미용비 신청은 4월 15일부터 6월 28까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횡성군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을 확인하거나 횡성군 가족복지과 노인정책팀 또는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