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청년 눈높이 정책 발굴 ’박차‘…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
영주시, 청년 눈높이 정책 발굴 ’박차‘…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7일까지 일자리‧주거복지‧문화‧참여권리 분야 접수

오는 8월 우수제안 6개 최종 선정…총 상금 290만원 지급

영주시가 4월 17일부터 5월 17일까지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 발굴을 위해 청년정책 아이디어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분야는 △일자리 △주거‧복지 △문화 △참여‧권리 등 청년의 삶 전반에 걸친 분야로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인당 최대 2개의 정책 제안이 가능하다.

심사항목은 △참신성 △실현 및 지속가능성 △효과성 △구체성 총 4가지로 정책 소관부서 1차 심사, 외부전문가를 포함하여 구성된 영주시청년정책위원회의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상위 6개 제안을 선정할 계획이다.

시상작으로 선정될 경우 오는 8월 상장과 함께 최우수(1) 100만원, 우수(2) 각 50만원, 장려(3) 각 30만원의 시상금을 받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와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작성해 전자우편(hara6161@korea.kr), 등기우편(영주시 시청로 1, 영주시청 일자리경제과 청년정책팀) 또는 시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최대열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공모전에 청년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청년들의 시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우수한 제안을 적극 반영하여 청년들이 지역사회의 주요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