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촌점빵마켓 '꽃길만 걷자!' 성료
점촌점빵마켓 '꽃길만 걷자!' 성료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봄나들이 즐긴 점촌점빵마켓

역전상점가, 행복상점가 상인회와 문경시, 문경도시재생지원센터가 공동 주최한 점촌점빵마켓이 13일(토) 점촌 문화의거리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

점촌 문화의거리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봄나들이 컨셉에 꽃길만 걷자! 라는 타이틀로 관내 특산품과 수공예품을 소개하고, 50여 팀의 셀러의 다양한 판매, 체험, 홍보 및 창업희망자들을 위한 상품 시장성 검증도 함께 진행됐다.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행사 또한 제공하여 약 3,000명의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산품 판매는 오미자청, 사과즙, 찹쌀한과 등의 상품과 공예체험에서는 괴불노리개, 슈링클스 키링 무료체험과 다양한 체험이 진행되었으며 창업희망자들의 상품 시음회 및 평가도 같이 진행됐다.

그와 더불어 어린이 놀이존(에어바운스, 에어미끄럼틀)도 함께 운영되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 제공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시민문화공간 창출에 기여하고, 문경시 대표특산품 홍보, 창업희망자와 소비자 간의 소통 창구 및 가교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었다.

유한규 도시재생과장은 “지역 소상공인 및 청년창업가들을 위한 이번 점빵마켓 행사를 통해 관련 상품의 판로 확보 및 홍보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상생 활동을 준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다음 점촌점빵마켓은 4월27일(토) 예정이며, 문경의 대표특산물 및 다양한 셀러존, 어린이 체험프로그램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