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동춘천초등학교, 미래 과학·창의 인재 육성 협력 업무협약 체결
강원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동춘천초등학교, 미래 과학·창의 인재 육성 협력 업무협약 체결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4-0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과학영재교육원(원장 강영진)은 동춘천초등학교(교장 정연길)와 4월 15일(월) 춘천캠퍼스 사범대학에서 「미래 과학·창의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춘천초등학교는 춘천시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더 나은 원도심학교’로 선정되어 AI 특성화 교육 사업을 중점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질 높은 과학 및 창의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인적 및 물적 자원을 적극 활용해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공동 협력사업을 펼쳐 상호 발전을 도모해 나가기로 했다.

강영진 과학영재교육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과학·창의 인재양성 교육을 활성화하고, 동춘천초교 학생들뿐만 아니라 춘천시 시민들의 창의의식 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정연길 동춘천초등학교 교장은 “강원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더 나은 원도심학교’ 운영의 대표적인 성공모델로 발돋움하고, 나아가 지역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은 1997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학기술진흥기금·복권기금의 재원 및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강원특별자치도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020년부터 4년 연속 본 사업에 선정되는 등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