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한국 매니페스토 전문가 초청 강연
동해시, 한국 매니페스토 전문가 초청 강연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 8기 공약사업의 이해와 매니페스토 실천 및 관리를 주제로 특강

-4대 분야 44개의 공약사업, 2024년 1분기 평균 진도율 52.18%

동해시가 최근 한국 매니페스토 전문가를 초청해 특강을 개최하는 등 공약사업의 추진력과 공약 실천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시는 시민중심! 경제중심! 행복도시! 동해 시정목표 아래 ▲ 5대 권역별 특화 관광도시 조성 ▲ 북방경제 산업물류 중심도시 조성 ▲ 시민 중심 행복 도시 구현 ▲ 시민 행복 정주 여건 개선 등 4대 분야 44개의 공약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2024년 1분기 평균 진도율은 52.18%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민선 8기 공약사업을 체계적이고 성공적으로 이행하기 위한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17일 시청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공약사업 담당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특강이 진행됐다.

이날 특강에서는 공약 평가 기관인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의 이광재 사무총장을 초청, ‘민선 8기 공약사업의 이해와 매니페스토 실천 및 관리’를 주제로 열띤 강의가 펼쳐졌다.

심규언 시장은 “공약사업은 시민과의 약속이자 우리시의 미래성장 동력인 만큼, 임기 동안 공약사업이 충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책임감있는 시정을 집행해나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번 특강을 통해 공약사업을 자체 점검해보고 차질없이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