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장애학생지원센터-한국장애인고용공단 강원지사-도로교통공단 원주운전면허시험장, 「장애대학생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강원대 장애학생지원센터-한국장애인고용공단 강원지사-도로교통공단 원주운전면허시험장, 「장애대학생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4-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장애학생지원센터(센터장 지윤호)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강원지사(지사장 김상구), 도로교통공단 원주운전면허시험장(단장 윤진수)과 4월 18일(목) 춘천캠퍼스 미래도서관 정강홀에서 「장애대학생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강원대학교와 협력기관들은 ▲장애대학생을 위한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 지원 ▲장애대학생들의 운전면허 취득을 위한 지원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앞서, 강원대 장애학생지원센터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지난 2023년 ‘장애대학생을 위한 취업프로그램 개발 직업능력 평가’에 함께 참여하는 등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왔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장애 대학생들에게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강원지사장은 “장애대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취업프로그램 운영에 함께 노력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강원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의 질적 수준 제고에 기여하고, 지역 장애 대학생들의 취업에 적극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진수 도로교통공단 원주운전면허시험장 단장은“장애대학생들이 운전면허를 보다 편리하게 취득하고, 나아가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상호협력해 나가겠다 ”고 전했다.

지윤호 장애학생지원센터장은 “장애유형은 다양하고, 개인별 전공에 따른 맞춤형 취업지원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취업 정보 제공 및 프로그램 운영을 함께해 나가면서, 장애 대학생들의 대학생활 만족도 향상 및 취업률 제고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