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시‧군 자원봉사센터 연석회의 및 교류사업 개최
경북 시‧군 자원봉사센터 연석회의 및 교류사업 개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와 경북 22개 시‧군 자원봉사센터 참석

- 현안사업 관련 정보 교류의 시간 가져

 

안동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고운자)는 4월 18일(목) 오전 11시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윤난숙)와 도내 22개 시·군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군 자원봉사센터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연석회의는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하고 안동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시‧군 자원봉사센터 교류사업이다.

주요 논의 안건으로는 ▲자원봉사센터장 협력 네트워크 구축 ▲경상북도 자원봉사 주간(경상북도 온기나눔) 운영 활성화 ▲늘봄 학교 및 경북형 돌봄 관련 협의 등이었으며, 시‧군 센터장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쏟아내며 심도 있는 토론이 이어졌다.

또한 안동시의 ‘주말무료급식-행복한 사랑방’, 상주시의 ‘돌봄 전문자원봉사’, 경산시의 ‘다시추석’ 등을 소개하며, 각 센터의 우수사업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고운자 안동시자원봉사센터장은 “연석회의 참석을 위해 먼 길을 와주신 각 시‧군 자원봉사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많은 정보를 교류하며 부족했던 부분은 채우고 더하면서, 여러 사업이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자원봉사활동이 재난 극복이나 사회문제 해결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라며, “안동시는 앞으로도 안동시자원봉사센터가 잘 활동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