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자연환경연구공원 블로그홍보왕 선발대회 개최!
강원도 자연환경연구공원 블로그홍보왕 선발대회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0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해 공원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시책 함께 펼친다 -

홍천군 북방면에 위치한 강원도 자연환경연구공원이 올해 공원홍보를 위한 이색적인 대회를 열기로 했다.

연구공원 블로그홍보왕 선발대회는 인터넷의 개인 블로그 또는 카페에 게시된 연구공원 탐방기를 대상으로 연구공원의 볼거리, 프로그램 등을 잘 홍보한 블로거(카페 운영자)를 홍보왕으로 선발하는 대회로, 거주지 제한은 없으며 SNS상에 2016년 1월부터 11월까지 공원 탐방기를 올려 준 개인 블로그 또는 카페 글에 대해 심사를 통해 1등 1명, 2등 5명 등 총 6명의 홍보왕을 선발하여 시상한다.

심사방식은 게시글(사진 포함)의 내용의 목적성, 다양성, 흥미성과 함께 댓글수, 조회수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게 되며, 선정된 1등에게는 알펜시아 숙박권, 2등 5명에게는 알펜시아 오션700 무료입장권(2인용) 등 푸짐한 상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심사는 12월 초 이루어져 12.15일 이전에 홈페이지 또는 개인 블로그(카페)를 통해 결과를 통보할 계획이며, 이 대회는 2018년 평창올림픽의 주무대로 활약하게 될 평창알펜시아가 올림픽 홍보를 위해 함께 추진한다.

자연환경연구공원은 이 밖에도 공원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 추진을 통해 올 2016년을 탐방객 제고의 원년으로 삼고 전 직원이 발 벗고 나선다는 계획이다.

우선, 유아 중심의 생태교육에서 탈피해 전 연령층으로의 이용객 다변화를 통해 공원 활성화를 도모하는 한편 공원이 지향하고 있는 생태교육▪생태탐방▪생태연구의 장으로서의 정체성을 되찾는다는 목표이다.

이를 위해 지난 2015년말 연구공원 활성화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올 해 개별 사업에 대한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 추진에 박차를 기할 계획이다.

연구공원이 2016년에 새롭게 추진할 사업으로는

► ‘16년 중학교 자유학기제에 실시에 따른 도교육청과 연계사업 개발 추진

► 군부대, 다문화가정, 가족단위 대상의 숲치유 프로그램 상설 운영

► 숲치유와 생태탐방이 가능한 구절산 생태탐방로 트레킹 체험단 운영

► 전국단위 생태연구 교사 모임과의 공동 프로그램 개발 운영

► 전국 대학 관련학과의 실습 교육장으로 적극 제공

► 민간기업 공동연구를 통한 기능성 화장품 개발 추진

► 공원 풍광의 가치 제고를 위한 계절꽃길 조성

► 공원의 날 행사를 통한 공원 패키지 프로그램 소개

► 야외 결혼식 유치 및 강원도SNS서포터즈 초청 홍보 사업 등이다.

한편 홍천군 북방면 성동리에 위치한 강원도자연환경연구공원은 강원환경의 가치와 자연생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08년 5월, 전국 최초로 조성된 생태공원으로 올해로 개장 9년차를 맞고 있으며 그동안 도내 유일(전국 네 번째)의 유아숲 체험원(‘14.9.11, 산림청 지정)으로, 또한 서식지 보전기관(’10.9.5 환경부 지정), 녹색교육기관(‘12.3.16, 녹색성장위원회 지정)으로서 그 본분과 명성을 다해나가고 있다.

한편, 자연환경연구공원 황병일 소장은 연구공원은 보전할만한 생태적 가치가 충분하고, 숲치유가 가능한 우수한 자연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2016년에는 전방위적인 공원 활성화 노력으로 그간 세월호와 메르스 사태로 감소 추세에 있는 공원 탐방객 수를 예년 수준인 5~6만명대로 회복시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