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야생동물 농작물피해 예방시설 최대 100만원 지원
동해시, 야생동물 농작물피해 예방시설 최대 100만원 지원
  • 김승회 기자
  • 승인 2016-0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야생동물로 인한 농가의 피해를 최소화 하기위한 피해 예방시설의 설치비 지원을 위해, 오는 3월 18일까지 야생 동물 농작물피해 예방시설 설치지원 신청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야생동물의 서식환경 관리와 보호를 통해 야생동물 개체수가 급증함에 따라, 농작물 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되어 농가에 피해가 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따라, 시에서는 농민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철망울타리, 그물망울타리, 전기울타리 등 피해예방시설을 농가당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시설을 설치하는 농가로, 최근 5년 이내 피해예방시설을 설치하였거나, 농작물의 피해가 없는 경우는 제외된다.

지원절차 및 신청접수 안내 등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고, 신청을 희망하는 농가는 기한 내 동해시청 환경과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한편, 시에서는 지난해에 피해예방시설 지원결과 총 39농가에 37,469천원을 지원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농작물피해 예방시설 설치 지원을 통해 농가피해 사전예방으로 농민의 안정적 경작을 보장하고, 야생동물 보호로 사람과 야생동물이 공존하는 건전한 생태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