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원주 혁신도시 이전기관(대한석탄공사) 신사옥 준공식 개최
강원원주 혁신도시 이전기관(대한석탄공사) 신사옥 준공식 개최
  • 편집국
  • 승인 2014-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Nnews/강원) 강원원주 혁신도시 이전기관인 대한석탄공사(사장 권혁수)는 오는 12일(금) 오후2시 혁신도시 내 대한석탄공사 신사옥에서 “신사옥 이전 준공식”을 갖는다.

이날 행사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제2차관(문재도), 국회의원(이강후), 강원도경제부지사(김미영), 강원도의회의장(김시성), 원주시장(원창묵), 원주시의회의장(이상현)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전관련 경과보고 및 기념식수 등의 행사를 갖는다.


대한석탄공사는 1950년 설립된 이후 석탄수급 안정을 통해 국민생활
및 국가발전을 주도한 기관으로 석탄사업의 사양화 이후 급변하는 세계 에너지 시장에서 친환경 에너지원 개발을 선도하는 등 국가적으로 매우 중요한 공공기관으로서 향후 강원도의 신 성장 동력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한석탄공사의 원주혁신도시 이전으로 13개 이전대상 기관 가운데 올해말까지 이전계획인 관광공사를 포함하여 총 6개 기관이 이전을 완료하게 되며, 나머지 7개 기관도 2015년 까지 모두 이전을 완료할 예정이다.

-‘14년 말 이전완료(예정) 기관 :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산림항공본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대한적십자사, 대한석탄공사, 한국관광공사(예정) -

주시 관계자는“전국 10개 혁신도시 중 가장 모범적이고 성공적인 혁신도시가 될 원주에서 대한석탄공사가 더욱 발전해 나가는 기관이 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대한석탄공사 임직원 및 가족들이 원주혁신도시에 정착하는데 조금의 불편함이 없도록 정주여건 조성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성기자 gw@atnnews.co.kr

<저작권자 ⓝ '에이티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