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20주 이상 임산부 대상,‘행복한 예비맘 건강교실’운영
동해시, 20주 이상 임산부 대상,‘행복한 예비맘 건강교실’운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0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 15.(금)까지 신청 접수, 5. 2. ~ 6. 30. 매주 2회 임신부 요가 및 모유수유, 구강건강, 산후우울증 예방 프로그램 등 진행 -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오는 4월 15일(금)일까지 관내 주민등록을 둔 20주이상의 임산부들을 대상으로,‘제2기 행복한 예비맘 건강교실’ 프로그램 참가자를 신청 접수한다고 밝혔다.

제2기 행복한 예비맘 건강교실은 5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매주 2회 실시되며, 월요일은 오후 1시 30분부터 임신부 요가를, 목요일은 모유 수유, 구강건강, 영양관리를 비롯하여 산후우울증 예방, 산후풍 예방 등 주제별 건강강좌와 함께 임신부 요가를 각각 1시간 동안 진행 하게 된다.

동해시보건소에서는 현재 제1기 행복한 예비맘 건강교실을 운영중에 있으며, 전문강사 및 공중보건의사와 상담인력 등을 활용하여 질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임신주수가 이르거나 늦은 경우 에는 관내 산후조리원과 연계하여 대상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신청을 희망할 경우 동해시보건소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접수가 가능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사업팀(539-8560)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진문 보건소장은“임신·출산·육아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갖고 있는 대상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도록, 체계적인 산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