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지방환경청, 청소년 그린리더 양성에 힘 모은다
원주지방환경청, 청소년 그린리더 양성에 힘 모은다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직업 진로체험, 환경시설 현장학습 등 자유학기제 프로그램과 청소년 환경인식 증진 프로그램을 함께 추진-

원주지방환경청-강원도교육청 “청소년 환경교육프로그램 운영 협약” 체결-

원주지방환경청(청장 황계영)은 강원도교육청과 청소년 환경교육 프로그램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4.19일(화) 오전 3시 30분 강원도교육청에서 환경교육프로그램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환경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중학교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운영하며, 프로그램 참가학생 선발에 있어서 상호 협조하기로 했다.

원주지방환경청은 각종 온‧오프라인 홍보 매체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환경관련 교육 및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널리 알려 보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한다.

강원도교육청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홍보 및 참가 학교‧학생 선발 지원 등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원주지방환경청은 올해부터 전면 시행되는 자유학기제를 위해 세 가지 진로‧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 중이며,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는 원주지방환경청으로 공문 신청하거나 및 꿈길 사이트 (http://www.ggoomgil.go.kr/)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원주지방환경청 관계자는 “지역 청소년들이 환경관련 다양한 직업세계를 경험하고 체계적인 환경교육을 받아 글로벌 그린리더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