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2014 송년사(送年辭)
영월군, 2014 송년사(送年辭)
  • 편집국
  • 승인 2014-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Nnews/강원)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

군민의 화합과 발전 그리고 새로운 변화를 향한 뜨거운 열망과 희망을 안고 출발했던 갑오년(甲午) 한 해가 어느덧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올 한해 군정 발전을 위해 혼연일체가 되어 함께 노력해 주신 군민 여러분과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성원을 보내주시는 출향군민, 그리고 군 의회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발전이라는 굳건한 사명감으로 맡은 바 직무에 최선을 다해준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격려와 감사를 드립니다.

한, 저 개인적으로는 민선4기5기를 이어 제6기에도 군정을 펼쳐갈 수 있도록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여러분께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모든 것은 개인적인 영광이기에 앞서 “군민 중심 희망 영월”을 만들기 위하여 열심히 최선을 다하라는 큰 사명을 주신 것이라 가슴 깊이 새기며 초심을 잃지 않고 저의 모든 역량과 노력을 다해 갈 것을 군민 앞에 굳게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

금년은 세계적인 경기의 어려움과 함께 농작물의 가격하락에 따른 농민의 아픔도 있었고 세월호참사와 같은 각종 안전 재난사고로 인하여 참으로 힘든 한해였지만 우리 군민 모두는 영월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하여 지금까지 다져온 지역발전의 굳건한 토대위에 하나씩 하나씩 괄목 할 만한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우선 동양최대의 영월 태양광발전단지 준공과 군민의 오랜 숙원이었던 덕포비행장 이전, 여러 가지 난제를 안고 있던 중앙시장 주상복합아파트 건설공사의 착공, 코이카 월드프렌즈 영월교육원의 원활한 추진, 가스안전공사 에너지안전 실증연구센타의 착공으로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상동 숯마을조성 사업 1단계공사 완공과 신청령포 유원지, 술샘주막거리 박물관, 라디오스타 박물관, 상동온욕센터, 곤충산업 클러스터, 에코 빌리지, 팻힐링 복지마을조성 사업등 관광객 유치 기반을 차근차근 추진되고 있으며, 상동 텅스턴광산의 재개발과 쌍용 폐광산에 대한 산업단지와 발전소 시설 유치를 위하여 계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어 머지않아 지역경기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동읍쌍용마차 소재지 정비사업, 연당뱃말지구재해예방사업, 능동천과 쌍용천 생태 하천복원사업, 국도31호 덕포구간 확장공사, 문화예술회관~오무천간 도시계획도로, 광전~판운간 위험도로, 팔괴~흥월간주천~용석간 지방상수도 확장등안전하고 편안한 정주여건을 조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100억 원 목표 달성, 임대 아파트 입주, 월담 도서관준공, 수주면 복지회관건립 추진등 서민복지증진과 연간 30여회에 이르는 전국 또는 도 단위 체육대회와 태권도 국가대표 선수들의 전지훈련을 유치하여 지역의 상경기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하였습니다.

그리고 중앙정부의 각종 공모사업에 총 67개 사업에 361억 원의 국도비 확보와 함께 영월군은 정부합동평가에서 강원도 군단위 중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제49회 전국여성대회에서 우수자치단체장 상과, 보건복지부의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술빛고을 정보화마을이 안전행정부의 정보화마을 운영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특히, 안전행정부의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과 함께 국민행복 민원실로 지정을 받았습니다.

영월농업의 6차산업 추진과 강소농 육성, 그리고 귀농 1번지 추진과 농기계 임대사업추진등의 공로로 2014년도 최우수 농업기술센터로 선정되어 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 하였으며, 2014년

탑프루트 사업추진 최우수단지로 선정되어 국무총리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지난 7월에는 지역발전위원회 출범 1주년 기념 『지역발전정책토론회』에서 전국 기초단체를 대표하여 우수사례를 발표하였고 12월 3일에는 지역발전위원회와 정부 13개 부처, 17개시도가 공동으로 주최한『 2014 지역희망 박람회』에서 대통령께 성공사례를 발표하는 영광과 함께 지역현안 건의와 대통령의 우리지역 방문을 당부 드리는 기회도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현안사업들을 국회, 중앙부처, 도 등 관계부처와 꾸준히 협력하거나 건의하여 가시적인 성과를 계속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성과들은 군민여러분들의 땀과 노력으로 이루어낸 결과물이며 이제 우리 영월은 과거의 침체된 낙후지역에서 벗어나 전국 어느 자치단체에도 뒤지지 않는 명품도시가 되어가고 있으며, 이러한 열정이면 우리가 지향하는 창조도시의 완성도 머지않아 이루어 질것이라고 굳게 확신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역 현안들이 착실하게 추진되어 밝은 영월의 앞날을 열어갈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금년은 저와 공직자 모두 목표한 바를 이루기 위해 끈기 있게 도전정신으로 군민 모두가 행복한 영월을 만들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여 왔습니다.

앞으로도 뜨거운 도전과 신명을 다해 노력할 것이며, 모두가 함박웃음을 짓는 행복한 영월군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을미년(乙未年) 새해에도 소망하시는 모든 일 이루시고,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12월 31일

영월군수 박 선 규

<저작권자 ⓝ '에이티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