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제6회 한국과자축제 성료
봉화군, 제6회 한국과자축제 성료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0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의 달, 행복한 봄 축제로 자리매김 -

 

 ‘과자와 함께하는 달콤한 추억 만들기’란 주제로 5월 5일~6일 양일간 개최된 제6회 봉화 한국과자축제에 가족단위 관광객이 많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이번 과자축제는 전통한과 만들기 등 체험행사와 전시행사, 공연행사 등 다양한 테마로 짜임새 있게 꾸며져 봉화를 찾아온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한 것으로 평가되었다.

이밖에도 후토스 뮤지컬과 마술쇼, 칵테일쇼, 애완견(Dog)쇼, K-POP댄스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님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특히, 이번 한국과자축제는 부담 없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사진촬영, 헤나‧타투 등의 행사를 저렴한 비용으로 진행하였고, 또한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 전통한과, 미니햄버거, 쿠키 등 무료 시식체험 행사를 대폭으로 확대하여 축제장을 찾은 부모님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였다.

또한, 이번 과자축제 기간에 지역 문화단체에서 보부상행렬재현을 통한 옛날 삶의 모습들을 재현하는 문화공연도 추진해 잊혀져가는 전통문화의 소중함도 일깨우는 소중한 시간들이 되었다.

 한편 봉화군은 이번 행사에 약 38,000여명의 관광객이 찾아와 13억원정도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