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일본 후지노미야시 우호교류단 방문
영주시, 일본 후지노미야시 우호교류단 방문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0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류..실질적이고 다방면 확대 기대감 전해와 -

영주시 대표축제인 2016영주 한국선비문화축제 기간 중 일본 후지노미야시 아시자와 에이지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우호교류단이 2016. 5. 5 ~ 5. 7(3일간) 우리시를 방문하여 축제참석, 관광지 방문, 양도시간 교류협력 사업을 논의했다.

후지노미야시와는 1999년부터 민간체육 분야교류가 먼저 시작되었으며 2012년 11월에는 우호교류도시 협약을 체결하였고 그 후 양도시의 단체장이 상호방문을 하는 등 한단계 발전된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다.

방문 첫째 날은 수도리 전통마을 둘러보았고 둘째 날은 양도시 협력 사업에 대한 교류관련 회의에 참석했으며 영주선비문화축제 개막식에 참여 한 후 부석사를 관광했다. 마지막 날은 풍기인삼 관련 시설업체를 견학하고 돌아갔다.

영주시청 제1회의실에서 진행된 교류관련 회의에서는 양도시가 추진할 우호도시에서 자매도시로의 체결 및 문화관광, 예술, 축제, 체육, 농업 등 교류협력사업 전반에 대하여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장욱현 시장님은 후지노미야시 교류협력단이 이번 방문 기간중에 우리시와 후지노미야시가 다양한 분야에서 상생․발전할 수 있는 사업을 준비함으로서 국제교류가 실질적이고 다방면으로 확대 되기을 기대감을 전하기도했다. 또한 양도시가 자매결연체결 이라는 결실을 빠른 시일내 이루어 질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