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해경, 해양 전문가로 구성된 해양치안 협의회 발족
서해해경, 해양 전문가로 구성된 해양치안 협의회 발족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안전 분야 업무협의 및 치안 정책자문 통해 해경 업무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

서해해양경비안전본부(치안감 고명석)는 12일 학계, 기업인 등 각계 각층의 전문가로 구성된 인사들을 해양치안 협의회의 위원으로 위촉하고 해양안전 분야 업무협의 및 치안정책 자문을 위한 해양치안 협의회 발족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발족식에는 해양치안 협의회장을 포함한 외부 전문가 28여명이 참석해 해양경찰 주요업무를 보고받은 뒤 지역 사회와의 소통, 협력기반 마련을 위한 협의회 규칙 의결과 향후 발전방향 등에 대해 열띤 논의를 펼쳤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서해해경 관내에서 지위와 명망이 높은 전문가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2년의 임기동안 ▲ 해양경찰 추진업무에 관한 의견수렴 및 민·관 협조에 관한 사항 ▲ 해양경찰 업무발전 및 개선에 관한 사항 ▲ 해양경찰 정책모니터링 및 자문 ▲ 해양경찰 주요행사 참여와 홍보에 관한 사항 ▲ 그 외 협의회의 자문이 필요한 사항에 관한 안건 심의 및 협의를 하게 된다.

고명석 본부장은 “해양치안 협의회가 형식적인 활동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협력과 소통을 통한 효율적인 치안 대책을 마련하여 해상에서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해양경찰 업무 발전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