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충북본부, 제천상업고 철도체험학습으로 올바른 마인드 함양
코레일 충북본부, 제천상업고 철도체험학습으로 올바른 마인드 함양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 충북본부는 5월 16일(월) 제천상업고등학교 학생들에게 ‘희망키움’ 철도체험학습의 일환으로 진로상담 및 인성교육을 시행했다.

코레일 충북본부에서 운영하는 ‘희망키움’ 체험학습장은 교육관련 법령에 따라 공공기관의 진로체험 기회제공이 의무화 됨에 따라 직무체험이 가능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미래고객과 인재를 확보하자는 취지로 운영된다.

이번 체험학습은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들에게 보다 좋은 인성을 가르치자는 제천상업고등학교의 요청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학생들은 서비스의 기본과 서비스 마인드 등 코레일 전문 사내강사에게 CS 교육을 받은 후 고객맞이 인사, 고객 짐 들어주기를 직접 체험하였으며, 사랑하는 사람에게 손수 편지를 작성하여 보내는 ‘나에게 쓰는 편지’ 프로그램을 통해 따뜻한 마음과 오늘의 소감을 전하는 시간을 가져 깊은 감성을 더했다.

한 한생은 "짧은 시간이지만 CS교육과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색다른 경험 이었고 오늘의 감성과 마음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과 코레일 충북본부에 감사함을 전했다.

코레일 충북본부는 이번 체험학습을 시작으로 7월 29일까지 16개 반, 약 400명의 제천상업고등학교 학생이 체험학습장을 방문할 예정이며, 오는 5월 20일에는 영월중학교를 방문하여 ‘찾아가는 진로교육(승무분야)’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