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봉화군장애인화합한마당 행사 개최
제11회 봉화군장애인화합한마당 행사 개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0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통합 및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 되어 -

제11회 봉화군장애인화합한마당 행사가 지난 5월 17일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봉화군이 주최하고 경북지체장애인협회 봉화군지회(회장 김찬극)가 주관했다.

이날 행사는 올해로 제36회를 맞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관내거주 등록 장애인과 박노욱 봉화군수, 강석호 국회의원, 황재현 봉화군의회 의장, 박현국 경북도의회 의원, 주의영 봉화경찰서장, 박우선 봉화군 장애인 후원회장 등 관내 기관단체장과 주민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식전행사, 개회식, 축하공연 및 장기자랑 순으로 진행됐으며 지역사회통합 및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 되었다.

또한 헌신적인 봉사와 장애인 복리증진에 이바지한 공로로 김금자(법전면 척곡리)씨 등 4명이 군수표창을, 라성희(봉화읍 거촌리)씨 등 5명이 국회의원 표창을, 김영기(봉성면 우곡리)씨 등 2명이 군의회의장 표창을, 안재근(물야면 두문리)씨 등 2명이 교통사고 예방 및 지역협력치안에 기여한 공로로 봉화경찰서장감사장을, 어려운 환경 속에 열심히 공부하는 장애인가정 초·중·고·대학생 10명에게는 봉화군장애인후원회장이 장학금을 전달했다.

박노욱 군수는 "장애인복지센터 건립, 사회참여 확대 등 봉화군 장애인들이 희망을 갖고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장애인 복리증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