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복화술 공연 통한 청소년 흡연 예방 홍보
영주시, 복화술 공연 통한 청소년 흡연 예방 홍보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이동금연클리닉 및 어린이 흡연예방 교육 -

 

영주시 보건소는 제29회 세계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청소년 흡연을 예방하기 위해 청소년이 좋아하는 복화술 공연을 준비해 학교를 찾는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금연홍보인 만큼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복화술 공연을 마련해 아이들이 재미있게 보면서 은연중에 흡연예방에 대해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

흡연예방 복화술 공연은 금연심화형 학교로 선정된 중학교 2개교를 직접 찾아가서 실시하며 국내 인기 복화술사 안재우 선생님을 초청하여 다소 지루 할 수 있는 교육을 재미있고 즐거운 공연으로 전달 할 예정이어서 금연 계도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영주시보건소는 금연의 날이 속한 주를 금연 주간으로 선정하고 관내 고등학교 2개교를 대상으로 이동금연클리닉을 실시하여 청소년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주기로 했다.

또한 금연주간에 초등학교 2개교를 대상으로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흡연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흡연의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한편 아이들이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도 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흡연에 대한 문제점을 알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해 심신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