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국외(배낭)선진사례 현장 연수
2016년도 국외(배낭)선진사례 현장 연수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1차 테마 : 산림휴양도시 봉화야 세계로 가자!

봉화군(군수 박노욱)은 지방공무원들의 글로벌 역량강화 및 선진 우수시책을 위한 공무원 국외 배낭 연수를 추진하여 선진문화, 제도, 지식 등의 군정 업무 접목으로 군 경쟁력 향상에 기여 하고 있다.

연수 팀 선정은 8명~10명 정도 2개 팀을 선정하며, 봉화군 재직기간 경력 3년 이상인 자로서 국외(배낭)연수 미경험자 및 군정유공 공무원, 격무부서, 일선대민부서 근무자를 우선 기회를 부여 하여 팀별 명확한 주제를 선정하여 중점 견학분야를 설정하고 명확한 목표 설정에 따른 선진 시책개발 및 국제화 마인드 함양을 위한것이다.

이번 2016년도 1차 국외(배낭)연수 팀은 홍영한 주무관 팀장을 중심으로 여러 분야의 직렬로 구성하여 9명이 참여 하였으며, 봉화의 이슈가 되고 있는 백두대간 수목원 개장을 앞두고 봉화를 세계에 알리는 목적으로『산림휴양도시 봉화야 세계로 가자!』라는 테마를 선정하여 4월21~29일까지 7박9일간 서유럽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 3개국을 방문 했다.

주요 홍보 내용은 유럽의 방문 지역마다 봉화를 알리는 현수막과 청량산 홍보 스카프를 이용하여 현지인들과 관광객들에게 널리 홍보하였고, 투숙하는 호텔 로비에 봉화 홍보 리플렛을 비치하는 등 세계 속에 봉화를 심는 마음으로 생생하고 다양한 세계문화 체험의 기회를 갖게 되었다.

박노욱 군수는 앞으로 지역 발전을 위해 공무원들의 업무능력향상과 글로벌 시대에 앞서 갈 수 있도록 많은 경험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군 경쟁력 강화 및 비전을 제시해 나가도록 당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