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원주연수원 퇴직예정자 대상 영주 알리기 투어
KT 원주연수원 퇴직예정자 대상 영주 알리기 투어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귀촌의 1승지 영주로 오세요~

영주시는 6월 30일 KT 원주연수원 퇴직예정자를 대상으로 영주알리기 투어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투어는 지난 6월 21일 삼성SDI 울산사업장 임직원을 대상으로 2박3일간 진행된 투어에 이어 소백산 귀농드림타운 개관 이후 두 번째 투어 행사이다.

KT 원주연수원 투어단은 10시에 소백산 귀농드림타운 방문하여 현장 견학, 귀농귀촌 특강, 선배 귀농인의 과수·오미자 농장 견학 및 6차 산업현장 견학 투어를 하였다.

2015년부터 KT 퇴직자 교육 프로그램에 영주시 귀농귀촌 설명회를 포함시키는 등 영주시와 KT는 상호협력하여 퇴직예정자 귀농귀촌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지난 5월 27일 시는 KT 원주연수원을 방문해 소백산 귀농드림타운 개관 홍보 및 입교자 모집 설명회를 가졌으며 소백산 귀농드림타운에 관심을 보인 KT 원주연수원의 요청에 의해 이번에 현장 투어 행사를 실시하게 되었다.

KT는 연간 8천명 이상이 퇴직하는 대기업으로 귀농귀촌 교육과 투어 등 상호 협력을 통해 소백산 귀농드림타운 입교생 모집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영주시는 소백산 귀농드림타운을 활용해 대기업 퇴직예정자 뿐만 아니라 대도시 예비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영주투어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영주시가 귀농귀촌 1승지라는 점을 알려 지역 인구 증가 및 후계 농업 인력을 양성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