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현미술관 7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 개최
일현미술관 7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 개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은 미술관 가는 날!-

일현미술관(관장 홍성희)은 7월 27일(수)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하여 다양한 행사를 무료로 개최한다.

 

1부 <큐레이터와 함께하는 “제3의 시선” 전시토크>는 일현미술관 상반기 기획전시 <제3의 시선> 작품을 감상하는 프로그램으로 관심 있는 성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사립미술관협회가 추진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지원한다.

2부 <예술로 다시보기, 염색 판화!>는 문화융성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사립미술관협회가 주관하며, 성인과 어린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미술 체험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와 함께하는 “제3의 시선” 전시토크>는 큐레이터의 해설과 함께 <제3의 시선> 전시 작품을 감상하는 프로그램이다. <제3의 시선>은 세상을 눈으로 ‘본다는 것’에 주목하고, 대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을 제안하는 전시이다. 일현미술관 기획전시의 작품을 감상하며, 현대미술을 쉽게 이해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예술로 다시보기, 염색 판화!>는 <제3의 시선> 전시 연계 체험 프로그램이다. 평소 대상을 바라보는 익숙한 시선에서 벗어나 전시 작가들처럼 새로운 눈으로 세상을 관찰하고 살펴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를 천 위에 종이 염색판화로 새롭게 표현해보는 체험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여는 미술관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선착순 신청 후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일현미술관은 앞으로도 문화가 있는 날(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마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여, 지역민들이 현대미술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