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여성전용 금연 상담실 설치․운영
횡성군, 여성전용 금연 상담실 설치․운영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6-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횡성군은 7월 13일부터 여성흡연자들의 금연유도를 위한 여성전용 금연 상담실을 설치하고,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지난 2월부터 여성전용 금연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으나, 별도의 상담실 없이 기존 상담실을 사용하고 있었으며, 상시 운영이 아닌 매주 1회 운영하고 있었다.

이에 횡성군은 여성금연율을 높이고, 쾌적한 환경에서 금연상담을 진행하기 위해 여성전용 금연 상담실을 설치하고, 상시운영하게 되었다.

특히 이번 여성전용 상담실을 통해 여성중심의 금연욕구 파악에 의한 공간구축으로 횡성군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여성친화도시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이번에 새롭게 마련된 금연상담실에서는 금연참가자에게 1:1 개별상담을 통해 ▲체성분 측정분석, 폐나이측정, 영양․운동 상담(사전, 사후평가) ▲금연보조제 제공 ▲6개월간 전화 및 문자발송 등 맞춤형 금연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금연성공자에게는 주기별 서비스(구강 무료 스케일링, 피부마사지 1만원권, 5만원 상당 상품권 등)를 지원해 금연의지를 고취시킬 계획이다.

정연덕 횡성군보건소장은 “이번 여성전용 금연상담실 운영을 통해 금연참여도를 높여 흡연으로 인한 여성질환과 각종 암을 예방함으로써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도시를 구현하겠다.”며, “앞으로도 횡성군은 지역사회에 금연생활실천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금연 관련 프로그램 및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